샤오미 레드미 패드 SE 8.7 인치 가성비 태블릿 장점
중국에 IT 제조 업체인 샤오미는 다양한 제품들을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면서 유명해진 회사로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면서 노하우를 축적하면서 제품의 완성도에서도 예전에 중국산 제품 하면 떠올릴 수 있는 저렴한 만큼 품질이 좋지 않다는 이미지를 넘어선 브랜드입니다.
8인치 태블릿은 태블릿에 가장 큰 장점인 휴대성을 강화한 콤팩트한 모델로 핸드폰보다는 큰 화면에서 영상시청과 문서 등을 읽을 때 손에 들고 휴대하거나 여기저기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편한 사이즈입니다.
1. 샤오미 레드미 패드 SE 8.7 가격, 성능, 디자인
가격
국내에 정식 출시되어서 A/S나 직구를 통해 구입했을 때 발생하는 한글화 문제등이 해결되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가장 저렴한 모델인 4GB 램에 64GB 저장공간을 가진 모델이 15만 원대에 판매 중이며 6GB 램용량에 128GB 저장공간을 가진 모델이 20만 원대에 판매 중이어서 가성비 8인치 태블릿 중에서는 가장 저렴한 가격입니다.
성능
프로세서
저렴한 가격이지만 성능이 너무 떨어지면 가성비가 좋다고 할 수 없는데 기본적인 프로세서는 2020년에 출시된 미디어텍 헬리오 G85를 탑재하고 있는데 성능이 비슷한 모델인 퀄컴에 스냅드래곤 710보다 살짝 떨어지는 성능을 가지고 있고 벤치마크 점수는 싱글코어 416점 멀티코어 1338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주 우수한 성능은 아니지만 영상시청이나 E북을 보는 용도 등으로 사용하기에는 적당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1340 x 80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는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서 최대 600 니트의 밝기와 블루라이트 및 플리커프리 인증을 받아서 장시간의 사용 시에 눈의 편암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램과 저장공간
기본모델에 4GB 램/64GB 저장공간과 6GB 램/128GB 저장공간을 가진 2가지 모델이 있는데 다양한 앱을 동시에 실행하거나 조금 더 좋은 성능을 가진 모델을 선택하려면 6GB 램이 탑재된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족한 저장공간은 마이크로 SD카드를 통해서 최대 2TB까지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불편한 일을 없습니다.
배터리와 충전속도
배터리는 665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서 최대 25시간에 동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 충전속도는 최대 18W로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8.8mm의 얇은 뚜께와 373g의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고 미니멀한 깔끔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외관의 마감과 디스플레이의 배젤의 마감이 가격대비 우수한 장점이 있습니다. 색상은 스카이블루, 그래파이트 그레이, 오로라 3가지 색상을 출시하였습니다.
2. 마치며
학생들의 인강용이나 영상시청등 가벼운 용도로 사용한다면 훌륭한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만큼 장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하지만 성능적으로는 아쉬움이 있기 때문에 8인치 크기에 태블릿을 선택하고 싶은데 고사양의 게임등 좀 더 높은 사양을 원한다면 아이패드 미니나 레노버 리전 Y700등 조금 더 고가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휴대하지 않고 집이나 사무실 등 제한된 공간에서만 사용한다면 11인치대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해상도가 좀 더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