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 QCY 신제품 에일리 버즈 와 AilyBuds Pro+ 성능비교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인기가 많은 QCY에서 오픈형 이어폰인 에일리버즈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2만 원대의 보급형 모델인 QCY AilyBuds Clear와 고급형 모델인 HT10 AilyBuds Pro+ 모델이 3만 원대에 가격에 출시되었는데 2가지 모델의 디자인과 성능을 비교해서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1.QCY 에일리버즈 VS QCY 에일리버즈 프로 플러스 디자인 성능 비교
Aily Buds Clear
디자인
투명한 뚜껑이 들어간 케이스에 조약돌 같은 디자인에 에일리버즈 모델은 이어폰 바깥쪽에 NCVM glossy stemd을 적용해서 커브형식으로 유광처리를 하여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색상은 퍼플, 화이트, 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서 다양한 소비자의 취양에 맞춰 구매가 가능합니다.
성능
음질 통화품질
최신의 블루투스 규격인 5.3v을 탑재하여서 더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합니다. 이어폰 하나당 2개씩 총 4개의 마이크를 통해서 최대 25KM/h의 바람소리를 차단하고 주변의 소음을 차단해서 통화 음질을 향상했습니다. 영상시청 때 저지연 모드를 사용하면 최대 0.068s의 준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13mm의 대형 Ti -Plating 드라이버를 탑재하여서 파워풀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배터리
이어버드에 27mAh와 케이스에 35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여서 5시간의 연속 재생과 충전케이스에 충전하면서 사용 시 최대 22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방수
IPX5의 꽤 높은 방수 등급을 가지고 있어서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노이즈캔슬링
통화 노이즈 캔슬링 이외에 음악 감상 시에 바깥에 소리를 줄여주는 기능은 없습니다.
HT10 Aily Buds Pro +
디자인
조약돌 같은 케이스에 메탈재질로 마감처리된 이어폰 외관은 에일리버즈 모델보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퍼플, 화이트, 블루, 블랙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성능
음질 통화 품질
최신 블루투스 5.3v이 탑재되었고 고음질 오디오 코덱인 LDAC를 탑재해서 최대 96KH/24비트의 샘플링 속도를 지원합니다. LDAC코덱은 안드로에드 모델에만 적용되며 IOS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13mm의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라고 있는데 쉘내부의 캐비티 공간을 좀 더 좋은 음질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하여서 고음의 해상도를 높였습니다. 6개의 마이크와 AI 기반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통해서 더 선명한 음질의 통화가 가능합니다.
0.080ms의 저지연성능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배터리
이어 버드에 27mAh와 케이스에 35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여서 5시간의 단일 재생시간과 최대 28시간의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에 차이가 없지만 최대 사용시간은 일반 모델보다 조금 긴 특징이 있습니다.
방수
IPX5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6개의 마이크와 AI기술을 통해서 사용자의 환경에 맞는 효율적인 ANC기능으로 향상된 외부 소음을 줄이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멀티 포인트 연결
LDAC 코덱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 2가지 기기에 동시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2. 어떤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
단순히 영상시청이나 가벼운 음감상용 오픈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에일리버즈 클리어 모델이 가격도 저렴하고 지연율이 조금 낮기 때문에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조금 더 좋은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멀티 포인트 연결등 더 다양한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에일리 버즈 프로 플러스 모델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 모델다 가성비 모델이기 때문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는 소비자라면 활용성이 좋은 프로모델로 구매하는 것이 한번 구입하면 꽤 오랜 기간 사용하게 되는 블루투스 기기 특성상 중복 투자를 방지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