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익시오 인공지능 아이폰 통화녹음 기능은?
LG 유플러스에서 11월 7일 새롭게 선보인 인공지능 온디바이스 앱인 익시오는 앱을 다운로드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까지는 아이폰 14 이상을 사용하고 있는 LG유플러스 사용자라면 아이폰에 통화녹음에 가장 큰 단점인 현재 통화녹음된다는 멘트 없이 통화녹음을 할 수 있고 부재중에 AI가 대신 전화를 받아서 내용을 요약해서 전달해 주는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서 일상생활에 편의성을 높여줄 수 있는 익시오에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익시오 주요 기능
통화녹음
IOS 18.1부터 통화녹음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에 반응은 시큰둥한데 문제는 통화녹음 시에 녹음을 시작하다는 멘트를 상대방에게 들려준 후에 녹음이 시작된다는 점이 한국 소비자에 정서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익시오가 설치된 아이폰이라면 별도의 안내멘트 없이 통화녹음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통화 요약과 실시간 자막전화
통화녹음만큼 유용한 기능으로 통화내용을 텍스트로 정리해 주고 실시간 통화하면서 대화내용을 자막으로 보면서 할 수 있어서 통화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업무통화등 놓쳐서는 안 되는 중요한 내용을 텍스트로 기록하고 정리해 주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요약한 내용에 일정을 추가할 수 있도록 AI가 추천하는 기능까지 가지고 있어서 마치 개인 비서를 고용한 것과 같은 편의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AI통화 대신 받기
부재중일 때 AI가 대신 통화를 받아서 음성사서함처럼 상대방이 전달할 내용을 AI에게 말하면 내용을 정리해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으로 있으면 편리해 보이지만 상대방이 내용을 전달하려면 문자나 카톡등 다양한 방법이 있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얼마나 사용될지는 미지수입니다.
보이스피싱 탐지
순진한 사람들을 속여서 한 사람의 인생을 망가트릴 수 있는 보이스피싱범죄를 예방하는 데에도 AI가 활용되는 것은 꼭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되는데 익시오에서는 AI가 통화내용을 분석해서 보이스 피싱위험을 알림으로 알려주어서 추가적인 피해를 줄여주고 있습니다.
2. 마치며
LG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인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상당히 아쉬웠지만 2025년에는 안드로이드에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공식 입장이 나와서 조금 기다리면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까지 SK에서는 에이닷이라는 AI 앱을 LG 유플러스에 익시오 보다 1년 먼저 선보이고 있는데 기능은 비슷하지만 편의성에서는 나중에 나온 익시오가 앞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KT는 다른 통신사들에 비해 많이 뒤처지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AI기능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