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 신작 MeloBuds 시리즈 가성비를 뛰어넘는 블루투스 이어폰 비교
5만원 미만 초저가 가성비 시장에서 가격대비 좋은 소리를 들려주고 있는 제품 여러 가지를 선보이면서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하면 떠오르는 브랜드인 QCY에서 그동안 아쉬웠던 ANC성능과 음질등 성능을 개선해서 출시한 멜로버즈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2만원대의 가격에 괜찮은 음질로 호평을 받던 T13의 후속 모델인 멜로버즈 네오(MeloBudS Neo)와 그동안 아쉬운 부분이었던 ANC성능을 개선한 고급형 모델인 멜로버즈 프로(MeloBuds Pro)를 선보였는데 4만원대의 가격에 출시하면서 조금 더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좋은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가지 새로운 제품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QCY MeloBuds Neo
디자인
기존의 동그란 형태의 케이스에서 배터리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LED디스플레이를 추가하여서 사용성을 높였고 사각형의 투명캡을 통해서 내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이어 버드의 분실 위험을 줄인 것이 특징입니다.
이어 버드 디자인은 기존과 비슷하지만 바깥쪽에 반도체 회로와 레터링을 추가해서 기기 내부를 들여다 보는듣한 느낌을 주고 포인트를 줬습니다.
기능을 추가하고 다양한 시도를 한 점은 좋지만 다소 복잡해 보이는 요소들은 깔끔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요소라고 보입니다.
드라이버
10mm의 바이오프램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탑재하여서 섬세한 표현이 가능해서 음질의 선명도를 높였습니다.
마이크
이어 버드마다 2개의 총 4개의 마이크를 탑재하여서 통화 시에 주변의 소음을 줄여줘서 원활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다중연결
5.3 버전의 최신의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해서 보다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며 2개의 기기를 동시에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어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68ms의 저지연 속도를 가지고 있어서 영상시청이나 게임 등을 할 때 사용성이 괜찮습니다.
방수
IPX5로 일상적인 생활방수를 통해서 가벼운 땀 등을 막아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ANC
저가형 모델인 만큼 ANC 기능이 빠진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사용 시간
6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며 통화 시 최대 4시간과 케이스에 충전하면서 사용하면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QCY MeloBuds Pro
디자인
조약돌 모양에 미니멀한 디자인에 많은 제조사들이 사용하는 위에서 아래로 넣는 방식을 하고 있어서 사용성이 좋으며 이어 버드 바깥쪽에 메탈재질의 코팅을 통해서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색상은 검은색, 흰색, 골드 3가지 색상을 통해서 고급모델인 만큼 선택폭이 넓은 점은 좋은 점입니다.
드라이버
12mm의 대형 바이오프램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큰 크기만큼 좀 더 높은 출력과 선명한 해상도의 음질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마이크
이어 버드에 3개씩 총 6개의 마이크를 탑재하여서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통화 시에 외부소음 차단에 효과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다중연결
5.3 버전의 최신사향의 블루투스 연결버전을 가지고 있고 고음질 코덱인 LDAC를 통해서 고해상도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개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지만 LDAC를 활성화했을 때는 1개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방수
IPX5의 준수한 성능의 방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ANC
물리적인 마이크 개수의 증가와 함께 AI기반의 소음 인식기능을 통해서 주변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며 최대 -46dB의 소음을 차단해 줍니다. 이어 버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주변의 소리를 듣는 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기능적으로는 고가의 제품들과 별차이가 없습니다.
사용 시간
기기 단일 사용 시 최대 8.5시간의 사용이 가능하며 ANC기능을 켜었을 때는 7.5시간으로 1시간 정도의 사용시간 손해가 있지만 케이스를 통해서 충전하면서 사용한다면 최대 34시간의 사용이 가능하고 급속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족함 없이 넉넉한 사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마치며
멜로버즈 네오모델은 다양한 약간 촌스러운듣 하지만 사이버펑크스러운 디자인과 멀티포트연결이 가능해지고 음질적인 면에서도 소폭 향상이 있기 때문에 제일 저렴한데 가볍게 쓸만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음질이나 ANC성능등 고가의 제품들에 있는 기능들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멜로버즈프로 모델을 대체할 만한 제품은 현재 찾기 힘들어 보이며 소비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저렴한 가격에 담아서 우수한 상품성을 보이는 QCY가 당분간 가성비의 대명사의 타이틀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