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5 울트라 가격 출시일 스펙 디자인 최신정보 정리
내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인 갤럭시 S25 울트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신의 퀄컴의 스냅드래곤 8 엘리트 프로세서를 탑재해서 성능 부분에서 역대급 갤럭시 시리즈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기존의 엣지 디스플레이를 빼고 카메라 성능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여러 변화를 통해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데 좋아진 성능만큼 가격이 인상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1. 갤럭시 S25 울트라 가격 및 출시일
가격
출시가격이 전작보다 10만 원 이상 인상될 가능성이 있는데 가장 큰 원인으로는 스마트폰의 성능을 담당하는 프로세서에서
스냅드래곤 8 엘리트가 강력해진 성능만큼 출고가격을 대폭 인상하면서 원가 상승이 불가피하게 되면서 갤럭시 S25 울트라에 출고가에 반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에 가격인상을 하지 않는다면 삼성에 이익률이 떨어질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삼성에게는 시장 점유율을 지키느냐 마진을 확보하냐에서 고민하고 있을 것이 분명합니다.
출시일
매년 다양한 세계의 전자제품들을 소개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를 통해서 세상에 공개될 예정으로 2025년 1월 23일에 공개되어서 출시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1월 25일 이후에 사전예약을 시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갤럭시 S25 울트라 주요 스펙
앞에서도 여러 번 언급한 퀄컴의 스냅드래곤 8 엘리트 프로세서는 여태껏 성능적으로 애플보다는 한수 아래라는 평가를 받았던 것을 뒤집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3nm의 최신공정을 통해서 전작보다 성능이 45% 향상되면서 현재까지 출시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싸고 강력한 프로세서 때문인지 디스플레이는 최신 M14패널이 아닌 S23울트라부터 탑재되고 있는 M13 올레드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이폰 16프로에 탑재되는 M14패널을 탑재하지 않은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카메라성능은 초광각 카메라의 성능 업그레이드를 할 것으로 보이는데 기존보다 4배 정도 높은 50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전면카메라의 화소수를 1200만 화소로 화소수를 높이고 AI를 통한 촬영기능을 통해서 더 높은 품질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최신의 무선통신 규격인 Wi-Fi 7을 지원하는 첫 갤럭시모델로 6세대보다 2배 빠른 속도인 5.8 G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통해서 대용량 파일의 전송 시에 빠른 다운로드를 통해서 원활한 사용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AI기능등 다양한 고사양 작업환경에서의 대응을 위해서 12GB의 기본램을 16GB로 업그레이드해서 성능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에 노트시리즈가 없어지면서 통합된 S펜은 S25울트라에서도 계속 유지된다고 합니다.
3. 디자인
기존에 사각형에 가까운 각진 모습은 갤럭시 S25울트라에서는 모서리를 둥글게 깎아서 과거의 S20 울트라 같은 디자인으로 회귀하면서 그립감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등 실용성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외부 프레임도 티타늄소재를 적극 사용해서 경량화와 강도를 높여서 실사용시에 사용감을 높였습니다. 기존에 에지디스플에이는 호불호가 갈리는 요소였는데 플렛한 평면 디스플레이로 변경되고 베젤의 두께는 더 얇아져서 화면의 몰입감을 높이고 완성도 있는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4. 마치며
강력한 프로세서의 탑재와 카메라기능의 업그레이드등 성능적인 부분과 디자인적인 완성도 부분에서 가장 만족감이 높은 갤럭시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자재 가격의 인상과 고환율등 가격인상을 할 수밖에 없는 요소들이 많은 상황에서 마진을 포기하고 가격인상을 억제해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선택을 할 것인지는 아직 정확하게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앞으로 공개될 CES에서 삼성에서 어떤 선택을 할지 유심히 지켜볼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