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부관리 이것만 하면 꿀피부.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피부관리와 머리 손질만 잘해도 깔끔한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뭐부터 해야 될지 모르겠고 이것저것 바르는 것도 귀찮은데 좋은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어떤 것을 해야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클렌징
피부관리에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해서 트러블을 방지해 주는데 가장 중요합니다.
클렌징 순서
- 손에는 다양한 세균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손세정제를 이용해서 손을 깨끗이 닦아 줍니다.
- 물세안을 먼저 해서 피부 노폐물을 1차 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 세안제를 손에 거품을 내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피부를 닦아줍니다.
- 너무 오랜 기간 세안을 하면 오히려 피부장벽을 손상시킬 수 있어서 3분 미만으로 합니다
- 2회 이상 세안제를 사용하게 되면 피부의 자극이 갈 수 있어서 너무 자주 세안하지 않아야 합니다.
클렌저 추천
-센카 페펙트 휩 페이셜 워시
3억 개 누적 판매량으로 많이 팔리는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다양한 버전이 있어서 피부 타입별로 맞춰서 쓰면 되고 잘 모르겠다면 파란색 기본형을 추천합니다.
2. 기초 관리
로션은 세안 후에 꼭 발라야 피부의 수분과 진정을 도와주고 영양분을 통해서 피부의 활기를 찾게 해 주기 때문에 꼭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 이것저것 바르기 귀찮다면 올인원 제품을 사용합시다.
- 다양한 제품들 중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기 위해서 이것저것 써보는 게 가장 좋습니다.
기초 추천
-비오템옴므 아쿠아파워 올인원
비오템은 프랑스 화장품 회사로 세계 5대 화장품 회사이고 그만큼 오래된 역사와 기술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뭘 사야 될지 모르겠고 이것저것 바르기 귀찮다면 한번 사서 써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3. 선크림
자외선은 피부 노화와 손상에 최대의 적으로 최대한 막아 주는 게 피부관리에 중요합니다. 그래서 야외 활동이 많다면 꼭 발라주어야 좋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선크림종류
-유기자차
피부 속에 흡수되어서 화학적으로 자외선을 피부에 흡수시켜주는 방식으로 피부가 예민하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
장점으로는 선크림을 발랐을 때 피부에 선크림을 바른 티가 안나는 점이고 흡수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30분 전에 발라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기자차
가장 전통적인 선크림의 방식으로 피부표면에 막을 형성해서 자외선을 차단시키는 방식입니다. 화학물질이 아니어서 자극이 거의 없어서 민감한 피부라면 무기자차를 사용해야 합니다. 단점으로는 피부에 선크림을 바른 티가 난다는 점이 있지만
바르자마자 바로 자외선 차단이 되고 가격도 저렴하고 피부에도 자극을 덜 줘서 추천합니다.
-혼합자차
유기자의 장점과 무기자의 장점을 합쳐서 피부자극을 줄이고 흡수 성을 높인 장점이 있습니다. 피부 자극을 줄였다고 해도 무기자에 비해서는 피부 자극이 있기 때문에 피부가 예민하지 않고 무기자의 발림성이 불편하다면 고려해 볼만합니다.
선크림 추천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많이 팔리는 건 이유가 있습니다. 어떤 거 사야 될지 모른다면 닥터지 그린 마일드 써보는 게 좋습니다. 무기자 성분으로 민감피부라면 추천합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가성비도 좋습니다. \
여기까지가 하고 있다면 피부관리의 기본은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아주 좋아지고 싶은 욕심이 있거나 특별한 날 내 피부를 더 빛 나게 하고 싶다면 어떻게 관리해야 되는지 다음 편에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