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 꿀팁 리뷰

알티지 오메가3 효능 흡수율이 좋다?

저스트데이 2023. 7. 20. 09:00

소리 없이 찾아와 우리의 삶에 심각한 위험을 만드는 중성지방은 동맥경화와 심장질환, 뇌졸중 등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오메가 3은 혈액 응고와 동맥벽의 수축 이완 염증등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몸이 제기능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연어 오메가3

 

1. 오메가 3 효능

 

가장 큰 효능은 혈관 청소 효과를 가지고 있는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액 속에 떠돌아다니면서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는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쌓이는 것을 돕는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혈액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오메가 3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HDL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이 간으로 운반하여서 배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과체중인 경우 과도한 음주나 흡연 등으로 몸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쌓여서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가 40mg/dl 이하로 떨어진 상태를 유지하면 동맥경화와 뇌혈관 질환의 위험이 커지게 됩니다.

 

-정상범위 HDL 수치

 

  • 남자 35~55mg/dl
  • 여자 45~65mg/dl

 

 

 

여자나 남자보다 높은 HDL수치를 유지해야 해서 식품과 영양제 등으로 수치가 떨어지지 않도록 채워 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2. 알티지 오메가 3(초임계)

 

RTG오메가 3은 정제할 때 기존에 EE공법에서 흡수율이 74%에 불과했던 것을 흡수율을 124%까지 올리게 만든 신기술입니다.  알티지 오메가 3은 흡수율이 좋아지면서 천연에 가까운 형태의 고순도를 가지고 있어서 조금 가격이 비싸지만 장점

 

많습니다. 그렇다고 기존에 EE공법으로 만들어진 오메가 3가 마냥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닌데 오메가를 몇 달 동안 꾸준히 복용한다는 가정하에는 흡수율을 빼면 효능에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은 소비자의 판단이기 때문에 각자 스타일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식물성 오메가

 

ALA(알리페놀산)으로 이루어진 식물성 오메가 3은 우리 몸에 들어온 뒤 DHA로 전환되는데 그 비율이 낮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이를 개선해서 오메가 3의 주성분이 EPA, DHA의 성분을 맞춘 제품들도 있지만 가격이 높은 것이 단점입니다.

 

-동물성 오메가

 

오메가 3의 지방은 다중 불포화 지방산으로 EPA, DHA는 생선에서 주로 나오며 해양 오메가 3이라고도 불립니다.

EPA, DHA의 높은 함량과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를 가지고 있고 과거에 정제기술이 부족했을 때는 생선에서 추출되는 특성 때문에 중금속 같은 불순물이 검출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높아진 정제기술로 불순물이 거의 줄어들었습니다.

 

 

3. 오메가 3을 많이 섭취하려면.

 

몸에서는 오메가 3이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에 꼭 음식이나 보충제로 섭취해야 하며 일반적인 육류나 고기에는 오메가 6가 존재하고 오메가 3은 생선, 식물성 기름, 견과류, 아마씨등에 풍부하게 있습니다.

 

  • 국제기관에 의하면 성인기준 일일 섭취량은 1,000~1,800mg
  • 한국영양학회에서 제시하는 성인 일일 섭취량은 남자 2,700~여자 2,100mg

 

 

 

고등어구이 한토막(100g)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4700mg이 들어 있고 연어 170g에는 4,504mg  하루 섭취량을 아득히 뛰어넘는다. 조기나 광어등 웬만한 생선에는 오메가 3이 함량이 되어있지만 함유량은 제각각이어서 평소에 생선등을 즐겨 먹지 않고 육식위주의 생활로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걱정이신 분들은 보충제 섭취로 심혈관 질환예방 하시기 바랍니다.